최범균의 JSP 2.0 프로그래밍 - 기초부터 중급까지

|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








회사에서 신입교육 교제를 고르라기에;; 어떤 걸 사야되나 고민했는데
동기가 사자고 해서 고른 책.

요즘 나오는 서블릿/jsp책들은 책 제목 부터 알 수 있듯이 mvc패턴을 중심으로 쓰여져있다.
즉, jsp는 책의 일부일 뿐이라는 얘기.
하지만 이 책은 JSP만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었다.

사실 jsp의 기능들을 제대로 모르고(어떤걸 어떤때에 써야겠다는 생각조차도 없었다.)
사용한 경우가 많았는데, 이번에 다시한번 이 책을 읽어 보면서 간과할 수 없는
jsp의 기능들을 많이 익힐 수 있었다.

JSP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께 추천하고 싶은 책.
책이 오래되었고, jsp위주이다 보니 요즘 트렌드에 맞추자면,
다른 servlet/jsp책도 같이 봐야 좋을 것같다.(열혈강의 시리즈 추천)

단점이 있다면...
예제가 돌아가지 않는게 있다 -_-;;
방명록 예제에서 페이징처리 부분이 그러하다. 나는 그전에 해놓은 소스로 대체 했지만,
다른 동기분들은 꽤 귀찮은 작업이었을 듯 ㅎ

또... 너무 저자의 스타일이 녹아든 예제들이 아니었나..
물론, 그건 책쓴사람 마음이고 어쩔수 없는 것이지만,
그에 대한 설명이 있었더라면 책을 이해하는데 좋았지 않겠었나 싶다.
마음대로 본문에도 없는 내용 가져다 써놓고 머하는 건지, 왜 썼는지에 대한
설명이 없어서 아쉬웠다.

그리고 문필능력이랄까? 이해시키는 문장력이 부족하신듯 하다.
쉽게 설명할 수 있는 내용을 베베베 꼬아서 써놓은 경향이 있다.
저자의 최근 저서들은 본적이 없어 모르겠지만, 꽤나 영향력 있으신 분이니
문장실력을 좀더 키워서 좋은 책들, 많이 써주었으면 한다.

'작업노트 > Book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ead First Java (뇌 회로를 자극하는 자바 학습법)  (0) 2008.01.05
And